NHN커머스 일기 (7, 8주차)

조갱·2022년 3월 5일
1

NHN커머스 생활

목록 보기
7/7
post-thumbnail

7주차 : 2/14 (월) ~ 2/18 (금)
8주차 : 2/21 (월) ~ 2/25 (금)

1. 신입 마지막 주차..

드디어 프로젝트의 마무리가 다가온다. 2/28 월요일날, 루키토끼TF는 최종발표 및 수료를 진행하며, 부서배치를 받는다. 2달이라는 시간이 언제 이렇게 갔는지.. 시원섭섭이라는 단어보다 잘 어울리는 단어가 없다. 영원히 신입이고 싶지만, 팀에 배정받고 더욱 성장하도록 해야겠다.

2. 수료식 영상 촬영

2/28 (월) 수료식에 쓰일 영상을 촬영했다. 가벼운 인터뷰 (첫 출근의 기분은 어땠나요? 등) 영상도 찍었다. 이제서야 끝이라는게 점점 실감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프로젝트 회의하고 기획하고 했는데..

3. 최종 발표 리허설

최종 발표 때 진행 할 개발 시연을 리허설 했다. 2명이서 사용자 기능관리자 기능을 연극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자고 아이디어를 냈는데, 결국 내가 1인 2역을 했다.. 먼 훗날 멘토님께 하소연? 을 했더니 아이디어를 낸 것이 잘못이라고 ㅋㅋ (농담식으로 한 얘기.) 리허설 때는 뭔가 준비도 덜 됐고 시연 환경도 좋지 않아서 사람들이 많이 걱정했었다. (그치만 본 시연때는 너무 잘한 나머지, 새로 배정받는 팀의 팀장님께서 내 이름을 물어보셨단다 ㅎㅎ)

4. 코드 fix

이제 프로젝트 마무리와 개발 시연을 하기 때문에, 코드를 fix했다. (덕분에 합법적으로 조금 쉴 수 있었다..!) 2달간 총 153건의 Issue145건의 PR을 진행했는데, Git으로 이만큼 개발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뿌듯함을 느꼈다. (이전 직장에서는 SVN을 사용했고, git을 사용하더라도 Issue와 PR을 사용해본 경험은 없었다. 전부 commit -m MESSAGE, push origin master 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 소스트리의 모습..
이거 맞는거겠지 ㅎㅎ?

profile
A fast learner.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3월 6일

앞으로도 NHN커머스 일기는 계속 되나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