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코드베이스로 앱 만들 때 초기 작업

Jaemin Kim·2024년 4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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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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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앱 개발을 코드 베이스로 시작하려고 할 때 필요한 내용을 정리한다.

  1. Interface를 Storyboard로 선택하고 생성한다.

  2. SceneDelegate, Main.storyboard, LaunchScreen.storyboard를 제거한다.

    멀티 윈도우 지원 또는 Scene에 대한 구체적인 구현이 필요한 경우는 SceneDelegate가 필요하다.

  1. AppDelegate에서 UISceneSession Lifecycle을 지우고 루트 뷰를 잡아준다.

    UISceneSession Lifecycle을 지우지 않으면 ViewController가 불러지지 않는다.

class AppDelegate: UIResponder, UIApplicationDelegate {
    var window: UIWindow?
    func application(_ application: UI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launchOptions: [UIApplication.LaunchOptionsKey: Any]?) -> Bool {
        window = UIWindow(frame: UIScreen.main.bounds)
        self.window?.rootViewController = UINavigationController(rootViewController: ViewController())
        self.window?.makeKeyAndVisible()
        return true
    }
}
  1. info.plist 파일을 수정한다.
    (-) Launch screen interface file base name
    (-) Main storyboard file base name
    (-) Application Scene Manifest
    (+) Launch Screen

    info.plist가 제대로 수정되지 않으면 전체 화면으로 출력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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