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록, DevOps 1주차

Jaeminst·2022년 2월 12일
0

첫 휴식

바쁘게 보낸 일주일 처음 맞이하는 주말이다.
하루동안 다른 블로그들을 탐색하며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나의 리눅스에 문제가 있었다.

iputils-ping?

며칠전 터미널에서 google.com의 ping을 알아본 과정에서 백그라운드로 진행 후

kill 명령어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종료하려고 했는데 아마 설명에서 4. SIGTERM을 보고

kill -4를 했던게 문제가 된 것 같다.

그렇다, SIGTERM은 15번이다....

자료를 보니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코어 덤프를 생성하는데 의도적으로 충돌시켜 손상이 생긴 것 같다.

문제 해결
iputils-ping Package를 삭제 후 재부팅하고 sudo apt update, sudo apt upgrade를 진행 후, sudo apt install iputils-ping으로 설치 해주었다.
다행히! 재부팅 후 오류는 더 이상 발견 되지 않았고, 시그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계기가 생겼다.

profile
DevOps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