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Sight perception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감지하였다. 이번시간에는 Hear perception을 사용해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청각은 인게임내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활소리나 발소리등 플레이를 위한 소리만 듣도록 설정한다. 일반적인 게임에서 예를 들자면 총소리를 듣고 소리가 난 위치로 움직이는 좀비들을 생각하면 된다.
필자가 만들고 있는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의도적으로 휘파람 소리를 내 AI를 유인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CanHearSound = true
로 설정MovementState
가 E_Stealth
나E_Cover
일 때만 실행 가능하도록 조건문 설정e
가 입력되면 실행되도록 바인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