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TSoftObjectPtr

윤정민·2024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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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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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SoftObjectPtr


  • FSoftObjectPath: 에셋의 전체이름이 저장된 스트링 구조체
  • TSoftObjectPtr: FSoftObjectPath를 감싸는 TWeakObjectPtr

2. Asset Registry& Object Library


  • AssetRegistry: 에셋의 메타데이터를 저장해 에셋에 대한 검색 및 질의를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
    • 에디터에서 컨텐츠 브라우저에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
    • 게임플레이 코드에서 현재 로드되지 않은 게임플레이 에셋에 대한 메타데이터 질의를 하는데 사용 가능
    • 검색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AssetRegistrySearchable 프로퍼티 태그를 추가해야 한다
  • ObjectLibrary: 로드된 오브젝트 리스트와 로드 되지 않은 오브젝트는 FAssetData리스트로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
    • ObjectLibrary에 특정 경로로 로드하면 해당 경로에 있는 모든 에셋이 로드 됨

3. StreamableManager와 비동기 로드

  • FStreamableMananger: 비동기 로딩을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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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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