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이벤트와 딜리게이트

윤정민·2024년 1월 28일
0

Unreal Engine

목록 보기
32/34

1. 딜리게이트(Delegate)

  • C++오브젝트 사으이 멤버 함수를 안전한 방식으로 호출 가능
  • 오브젝트의 멤버 함수에 동적으로 바인딩 가능
  • 값 복사 시 동적으로 Heap에 메모리를 할당해야 되기 때문에 참조 전달을 지향
딜리게이트 종류설명
싱글캐스트 딜리게이트1:1 통신으로 한 객체에 한 함수만 호출 가능
멀티캐스트 딜리게이트1:n 통신으로 한 함수를 호출하면 해당 함수를 가지고 있는 바인딩된 모든 객체를 호출
다이나믹 딜리게이트런타임에 동적 바인딩이 가능한 딜리게이트

2. 이벤트(Event)

  • MultiCastDelegate와 일반적으로 비슷하지만 Event를 선언한 클래스만이 Broadcast, IsBound, Clear함수를 호출 가능
    • 함수를 접근을 제한하여 접근권을 확보할 때 사용 가능
profile
그냥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