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프록시(Proxy) 패턴

윤정민·2024년 1월 28일
0

Game Design Pattern

목록 보기
3/3

1. Proxy Pattern

  • 대상 원본 객체를 대리하여 대신 처리하게 함으로써 로직의 흐름을 제어하는 행동 패턴
  • client -> Proxy -> Subject 순서로 접근

2. Proxy Pattern을 사용하는 이유

  • Subject가 민감한 정보를 가지고 있거나 인스턴스화 하기 무겁거나 추가 기능을 가미하고 싶은데, 원본 객체를 수정할 수 없는 상황일 때를 극복하기 위해

3. Proxy Pattern 구조

  • proxy와 subject는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음
    • 다른 인터페이스와 완전히 호환되도록 바꿀 수 있음
profile
그냥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