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아~ Rider 왜안씀~~??

윤정민·2023년 5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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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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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개발할게 많은데 날이 따뜻해져서 그런지 점심에 라면 하나를 다먹어서 그런지 집중이 안된다. 집중 안된다고 유튜브 들어갔다간 하루가 없어질것 같으니 블로그에 똥글이라도 적어야겠다. 최근에 언리얼로 개발을 많이했는데 Visual intelli가 너무느려서 화딱지가 났다. 하지만 난 화보다 귀찮은게 커서 그냥 화를 내면서 썼다. 그러다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니깐 답이 없어져서 전에 들었던 Rider라는 에디터를 찾아봤다.

2. Rider

Rider는 JetBrains에서 만든 에디터로 전에 Android 개발할때 IntelliJ를 사용한적있다. 그땐 visual이 더 편했는데 지금은 visual 보다 불편한 에디터가 없다할 수 있을정도로 불편해졌다. 주변에 android개발하는 친구들이 IntelliJ를 찬양해서 나도 귀찮음을 참고 문호개방을 하기로 했다.

Rider가 더 좋은데 왜 visual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냐면, Rider는 유료다. 근데 학생들한테는 무료다. 꺄울 난 학생들에게 퍼주는 회사가 너무좋다. JetBrains아 고맙다!!!

3. 디자인

어릴때 부터 visual을 써서 그런지 Rider는 어색하다. 원래 visual에서는 라이트모드로 사용하는데 Rider의 라이트모드는 내 눈의 수명을 빨리 깎는것 같아(너무 밝음) 바로 다크모드로 돌렸다.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다운받을 수 있다.

4. 성능

개빠르다. 제발 언리얼 개발하는 학생이라면 Rider로 바꾸시길. visual에서는 몇분 걸리는게 rider에서는 몇초도 안걸린다. 눈물나게 좋다. 내가 아직 큰 프로젝트를 안해서 단점을 모르는것일 수도 있지만 지금으로선 visual 보다 10000000000000배좋다.

가끔 헤더에 선언한 변수를 못찾긴하는데 이건 visual에선 일상이다. 사실 너무 익숙해서 인지를 못했다.

5. 결론

라이더 만세!! 잠이좀 깼다. 이젠 다시 프로젝트 만들러 가야겠다. 언리얼 개발자들이 이 똥글을 안봤으면 좋겠지만 봐버렸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언리얼 꿀팁을 댓글로 적어줬으면 좋겠다. 주변에 게임개발자가 별로없어 외롭다. 정보도 많이 못얻는다. 슬프다. 그래도 게임개발이 제일 재밌다. 히히 그럼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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