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 2021.12.08 코테후기 & 시작

김재민·2021년 12월 8일
0

코테후기

저번주에 서류합격한 회사에서 진행하는 코테를 오늘 제출했다.
2시간동안 6문제를 풀어서 제출하는 방식인데...
구름으로 코딩테스트를 보는건 처음이었는데 정말 당황스러운점이 많았다.

보통 서류합격시 코테를 본다고 한다면 대게는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or 사전과제 구현 및 제출 인데 사전과제가 아니어서 알고리즘이겠구나 생각하고 시작했을때 너무 당황했다.

테스트는 사전과제 + 알고리즘이 두시간동안 풀어야하는 문제형식으로 나온다...
그리고 바로 첫번째 문제부터 조건을 주고 구현하는 방식인데...
이것도 진짜 모르겠는 문제가 아니라 구름 환경에서 어떻게 만들어서 제출해야 하는건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다.

그리고 두시간중 한시간을 첫번째 문제에 써버렸고, 두번째 세번째도 풀수있는 문제들을 그렇게 촉박한 시간 때문에 제대로 풀지 못했다..

사실 이렇게 말을해도 내가 부족했기 때문에 그랬던거겠지... 항상 너무 아쉽고 속상하다. 뭔가 100% 다 보여주지 못하는 이런 느낌이 너무 속상하다.

아쉬워 하지 않을 정도로 더 발전해야지 😞

코테시작

그리고 오늘 또 서류합격한 다른회사에서 사전과제 테스트를 시작했다.
근데 지금까지 봤던 사전과제중 제일 난이도가 있는거 같다.

  • 바닐라로 그래프와 무한스크롤 구현
  • D3.js 사용 그래프 구현

한번도 안해봤지만 열심히 해서 제출하고싶다. 은근 사전과제로 얻어가고 배워가는것도 많은거 같다.

profile
Junior Front-end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