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실수

Jocastle·2022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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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착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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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릭을 할 때, 보통 리타깃루트를 골반에 가깝게 실행을 한다.
(나만 그러는지는 잘 모르겠다)
기본 마네킹의 경우에도 골반으로 리타깃 루트를 두는데
해당 사진처럼 리타깃 루트가 골반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리타깃 루트를 골반에 가깝게 했지만 캐릭가 누워있어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캐릭터가 이상하게 움직이게 된다 몇번의 시행착오 결과
제일 자연스러운 리타깃 루트를 설정하고 캐릭터가 누워있는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리타깃 루트를 골반으로 설정하여 기본마네킹과 이름만 다르고 부위는 같게 설정하였다.
또한, 캐릭터가 누워있지않고 똑바로 서게 되어

해당 사진 처럼 뼈가 깔끔에가 붙어있다.

체인의 경우 기본마네킹의 부위와 비교하며 (뼈 이름이나 개수는 다르지만)
리타겟팅 시 애니메이션이 가장 자연스러운 부분을 설정하여 체인을 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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