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1301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숫자 영단어
0 zero
1 one
2 two
3 three
4 four
5 five
6 six
7 seven
8 eight
9 nine
1 ≤ s의 길이 ≤ 50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static String[] numbers = {"zero", "one", "two", "three", "four", "five"
,"six", "seven", "eight", "nine"};
startsWith()
메소드를 활용해서,a. 문자라면
for(int i = 0 ; i < 10 ; i++) {
if(s.startsWith(numbers[i])) {
//해당 문자열의 맨 앞이 '문자'이다
answer += i;
s = s.substring(numbers[i].length());
flag = true;
break;
}
}
b. 숫자라면
if(!flag) {
//해당 문자열의 맨 앞이 '숫자'이다
answer += s.charAt(0);
s = s.substring(1);
}
문자열을 활용한 간단한 문제였다.
package level1;
public class Solution_숫자문자열과영단어_kakao {
static String[] numbers = {"zero", "one", "two", "three", "four", "five"
,"six", "seven", "eight", "nin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solution("2three45sixseven"));
}
static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String answer = "";
while(s.length()>0) {
boolean flag = false;
for(int i = 0 ; i < 10 ; i++) {
if(s.startsWith(numbers[i])) {
//해당 문자열의 맨 앞이 '문자'이다
answer += i;
s = s.substring(numbers[i].length());
flag = true;
break;
}
}
if(!flag) {
//해당 문자열의 맨 앞이 '숫자'이다
answer += s.charAt(0);
s = s.substring(1);
}
}
return Integer.parseInt(answ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