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자동매매 Ch.1] API 키 발급 받기

Hoon;·2021년 12월 10일
2
post-thumbnail

- 배경

올해 초 대단한 비트코인 열풍이 다시 시작되었고, 그 열풍에 나도 말려들었다.
=> 주식 시장과 다른 "24시간 열려있는 장" (24시간?.. 잠은 자야 출근하지;;)
구글링, 유튜브를 통해 여러 정보를 수집하였고 그 결과,
새벽엔 거래를 할 수 없음에 나는 '나를 대신 할 깐부 친구'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사실, 저는 수익보다 이런 프로젝트를 통해 Python이라는 매력적인 언어를 즐겁게 배우고 습득 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라고 생각되어 도전하였습니다.

* 마지막 챕터에 도움이 된 자료들의 링크들을 올리겠습니다.

- 거래소 선택 🏛

1. 업비트(Upbit)
2. 빗썸(Bithumb)
3. 코빗(korbit)
4. 코인원(Coinone)

  • 이 중에 나는 내 주변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업비트(Upbit) 거래소를 이미 사용중이였다.
    자동매매를 만들기 위해 *API 지원 여부는 필수이며, 네 곳 모두 AP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서버와 서버끼리 통신하는데에 필요한 규약입니다.
쉽게 말해서 서버간의 소통을 위한 규칙이죠!
(아직 이해가 안되신다구요? 공손하게 "~ 부탁드립니다😄" 라고 해야 받을 수 있지
싸가지 예의없게 "~ 내놔🤬"하면 안준다는 소립니다.)
아니.. 그러니까 메뉴판에 있는거 주문하시라구요🤬

- Open API Key 발급 받기 🔑

1. 업비트 로그인 하시고 MY 페이지 클릭 !

2. Open API 관리 클릭!

3. 사용할 항목 체크
아무래도 출금, 입금과 관련한 내용은 사고방지를 위해 내가 직접 하는게 좋을 것 같아 체크하지 않았다. 또한 내 API키를 아무나 사용하지 못하도록
"꼭❗ 특정IP에서만 실행을 체크"하자
(IP는 자동매매 봇을 만들어 사용 할 서버IP를 입력)
Secret Key는 팝업 창에 최초 한 번만 노출되니 안전한 곳에 보관 해 주세요

4. 발급완료
Access Key, Secret Key나만 알고 있도록 하자(❗비밀번호와 다름 없다. 모니터 가리고 보세요!)

고생하셨습니다.
잘 따라 오셨군요! Good Job!👍

다음 챕터에서 Develop과 Deploy할 서버를 만들어보시죠!

I'm on the Next Level 👈
(절대적 룰을 지켜)

profile
S/W Engineer & Developer | 블로그 이전 - https://bakingdevlog.tistory.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