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Macro] 프로젝트 시작

jong·2021년 5월 2일
0

Camera Macro

목록 보기
1/2

본 프로젝트에 관련된 코드는 https://github.com/Potato-Y/CameraMacr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을 작성하기 이전에 깃허브에 올라간 코드들은 프로토타입용 코드이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만족감을 느끼는 코드들로 구성되어 있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느낌으로 벨로그에 글을 올림과 시작으로 다양한 부분들을 고치려고 한다.

Camera Macro

Camera Macro는 어떤 어플인가?

Camera Macro는 매우 기본적이고 간단한 프로젝트이다. 스토어에 있을법한 기능의 앱인데 없었다고 한다. 때문에 이 앱이 프로토타입이 제작되기 전에는 매크로 앱을 이용해 화면을 켜고 카메라를 켜고 촬영하고. 이 작업들이 무한히 작동하였다. 문제는 의문의 이유로 발열이 발생하고, 그 발열로 인해 스로틀링으로 매크로가 의도하는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 간단한 기능들을 굳이 매크로로 불안정하게 작동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이렇게 간단한 프로젝트인데 내가 만들지 못할 이유가 있을까? 이런 간단한 것조차 못 만든다면 내 실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등의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진행 계획

디자인 부터 진행되어야 하겠지만 디자인에 대해 깊게 공부하지 않은 문제도 있고, 이로 인해 디자인이 중요하지 않은 앱의 출시가 늦어질 필요가 있나?로 결정되었다.

  1. 기획

    • 카메라가 특정 시간마다 촬영한다.
    • 대부분 스마트폰이 올레드이기 때문에 검은 화면을 통해 화면이 꺼진 것과 같은 효과가 나도록 한다.
  2. 장기 기획

    • 디자인 변경
    • 촬영한 결과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한다.
    •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다른 앱을 사용하는 중에서도 작동하도록 한다.
    • 플러터로 이전한다.
  3. 개발

    • 디자인 구성
    • 디자인에 맞게 기능 구현 코드 구성
  4. 배포

장기 기획은 사실상 지원 여부가 확실하지 않다. (아마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필수적인 기능은 기본적인 기획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profile
공부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