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armor로 난독화 후 배포를 위한 파일 만들기

jong·2023년 2월 22일
0

Python

목록 보기
1/2

마침 python을 공부하고 있던 중, 특정 요구 사항이 들어간 프로그램 제작 요청이 들어왔다. C#으로 제작된 프로젝트는 배포를 해본 적이 있지만, python은 처음이라 이리저리 찾아보니 좋은 모듈이 있었다.

다만 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본인이 제작한 프로그램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여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삭제되었다.
만약 백신에 검사당하기를 원치 않는다면, 난독화를 포기해야 할 듯싶다. (사용자들에게 백신에서 제외하라고 말하기에는 신뢰가 아직 부족하다면..)

먼저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해 준다.

pip install pyarmor
pip install pyinstaller

그 후에 터미널의 위치를 main.py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그런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난독화 및 실행 파일을 만들어준다.

$ pyarmor pack --clean -e "--onefile " main.py

작업이 완료된 다음에는 dist 폴더에 파일이 생성된다.

옵션은 pyinstaller에서 지원하는 내용들로 채우면 되는 것 같다.
만약 콘솔이 표시되지 않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pyarmor pack --clean -e "--noconsole --onefile " main.py

그리고, 아이콘을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pyarmor pack --clean -e "--onefile --icon=icon.ico" main.py

필자의 경우에는 icon 파일의 위치를 main.py와 동일하게 해주었다. icon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니 절대 위치를 입력하라는 얘기도 있었지만, 상대 위치로 설정하니 정상 작동하였다. 아마 pyarmor에서 입력된 상대 위치를 절대 위치로 변환하는 것 같다.

무료 아이콘: https://icon-icons.com/ko/

profile
공부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