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209 TIL - 1차 프로젝트(DTO 리팩토링, 리뷰 버튼 수정)

jkeum·2024년 2월 10일
0

TECHIT-BackendSchool

목록 보기
42/50
post-thumbnail

오늘 구현한 내용

리뷰가 이미 등록된 예약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리뷰 수정’ 혹은 버튼 자체를 없애기

구현하기 전 리팩토링

구현을 하려다 보니, 하나의 response DTO를 사용하는 곳이 너무 많았다.
처음에는 같은 데이터를 써서 여기저기서 같이 썼던 건데, 기능이 복잡해지고 추가되다 보니 서로 필요한 데이터가 달라져서 이것저것 계속 추가하면서 쓰게 되었다.
처음에는 별 생각 없이 내가 필요한 필드만 쓰면 되는 거니까...하고 같이 썼는데 어느샌가 DTO가 너무 커져있었다.
그래서 내 필요에 맞는 DTO를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정했다.

기능 구현

예약 내역의 리뷰 id를 받아와서 리뷰 id가 있으면 리뷰 등록 버튼이 나타나지 않게 했다.

profile
It's me, jkeu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