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SAA-C03 합격 후기

타마타마·2023년 4월 16일
0

AWS

목록 보기
2/14
post-thumbnail

깔짝깔짝 공부한건 몇 달..
자격증 따려고 빡집한건 한 1주로 합격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합격증

807점으로 합격 !

시험 보기 전 구글링으로 자격증 검색을 해보니 C02 이후로는 많이 바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걱정했다.
하지만 본인이 공부한거 믿고 도전해볼만 하다고 생각 !

AWS 지식

회사에서 AWS를 사용하는 프로젝트가 있었을 뿐...
AWS에 대해 깊게 사용을 해본 적은 없던 1인이다 ㅎㅎ

하게 된 이유

개발자인 친구가 AWS 자격증을 같이 준비하자고 해서 시작했다.
친구는 회사에서 AWS로 제품을 관리하는 팀에 속해서인지 조금 괜찮은 것 같다고 했다.. (이 때 좀 현타왔음 .. )

공부방법

https://www.inflearn.com/course/aws-%EC%9E%90%EA%B2%A9%EC%A6%9D-%EC%96%B4%EC%86%8C%EC%8B%9C%EC%97%90%EC%9D%B4%ED%8A%B8/dashboard

다들 udemy로 공부했다고 하지만 나는 inflearn의 강의를 들었다.
확실히 영어 자막으로 나오는 것보단 익숙한 한국어로 강의를 듣는게 더 편해서이다 ㅋㅋ
하지만 더 비쌈.. (10만원....)

해당 강의에서 이론의 강의와 pdf파일, 강의에서 실습을 같이 해준다.
나는 실습을 같이 해준다는 점이 맘에 들었다.
(확실히 실습을 한두번 해봐야 문제 풀 때 아 ! 이거 했었지 ~ 하는 느낌 ? )

pdf 로 강의 내용이 있긴 하지만 나는 노션으로 따로 또 적어서 정리했다.

확실히 pdf보다 따로 정리했을 때 찾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바로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이건 사람 바이 사람일 것 같아서 개인의 공부 취향대로 하면 될 듯 ..

한 한두달 동안 일주일에 챕터 하나씩,, 대충대충 공부하다가 진짜로 시험을 봐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일주일 빡집중 했다.
3일동안 그동안 개념정리 + 실습했던 내용 외우고, 3일은 해당 강의에 있는 문제를 풀었다.
이 중 내가 제일 집중했던 것은 오답풀이다 .
사람들이 기출문제는 볼 필요가 없다라고 했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덤프형식으로 나오지 않더라도 이런식으로 문제가 나오는지 파악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개념을 더 집중해서 이해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기출문제

정리한 내용을 외울만큼 외웠다고 자신했는데..
첫 문제풀이하고 현타왔다.. 역시 실전인가? 를 느꼈다..
(너무 많이 틀렸기 때문 !)
솔직히 떨어지겠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해보고 안되면 그 때 다시 생각하자는 마인드로 문제풀이를 했다.

1~2시간 개념정리, 2~3개의 문제풀이를 하면서 3일동안 잠은 거의 2,3시간 밖에 못 잔 것 같다.
오전 ~ 오후에는 회사에서 업무를 보고, 집에 오면 계속 자격증 공부를 해서인지 커피를 마셔도 피곤이 안풀렸던 것 같다.

시험 접수

나는 결제하는 주의 토요일에 보려고 했는데, 시험장이 없어서 집에서 봤다.
구글링을 하면 다들 영문 이름이 있는 여권이 있어야 한다고 했는데 난 여권 만료 상태 ..
그래서 OnVue에 여권 만료돼서 일반 신분증밖에 없는데요 .. 하니까 괜찮다고 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본인도 결제한 후에 꼭 OnVue에 전화해보길 !

그래도 나는 시험장 가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집에서 테스트도 해봤는데 시험 당일에 갑자기 해당 프로그램에 접속이 안되는거 ㅠㅠ
진짜 체크인 5분 남았을 때까지도 안되길래 그냥 재부팅하고 2분 남았을 때 겨우 들어갔다

다들 그냥 편하게 시험장 가서 보세요 .. 제발 !

요점

💡 개념은 확실히 알고 기출문제를 풀 것 !
기출만 푼다고 해서 합격은 좀 힘들 것 같아여 .. ( 전 AWS 지식없는자 )

💡 기출 문제를 안푸는 것도 비추천 !
꼭 풀어보고 왜 틀렸는지를 파악하기

💡 오답노트 진짜 정말로다가 꼼꼼하게 하기 !
저는 오답노트를 따로 만들지 않고 틀렸던 시험 문제에 왜 틀렸는지 적고 계속 돌려봤습니다.

💡 영문 이름이 있는 여권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 ( 저는 신분증으로 시험 치뤘습니다. )
하지만 제 글만 믿고 안심하지 마시고 ,, OnVue에 전화해서 다시 확인해보세요 !

다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5월 23일

혹시 죄송한데 노션 공유 가능할까요 ㅠㅠ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