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ordered_map은 C++의 STL중의 하나로서 HashMap 자료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해싱을 기반으로 데이터들을 관리해주는 자료구조 입니다.
HashMap은 <key,value> 형태입니다.
삽입, 삭제, 탐색 등 모든 함수의 시간복잡도가 O(1) 입니다.
map 보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순서가 상관없다면 사용합니다
#include <unordered_map>
unordered_map<int,int> m;
m.insert({key,value})
m[key] = value
m.find(key)
m[key]
찾지 못했다면 m.end() 값을 반환합니다.
찾았다면 해당 iterator 값을 반환합니다.
//접근법
//key
m.find(key)->first
(*m.find(key)).first
//value
m.find(key)->second
(*m.find(key)).second
m[key]
for(auto it=m.begin();it=m.end();++it){
if(it->second = "찾고자하는 값"){
cout<< if->first;
}
}
m.erase(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