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빌트인 객체인 Number객체는 생성자 함수 객체다.
Number 생성자 함수에 인수를 전달하지 않고 new 연산자와 함께 호출하면 Number 래퍼 객체를 생성한다.
new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호출하면, 숫자 타입을 반환한다.
Number.EPSILON
: 1과 1보다 큰 숫자 중에서 가장 작은 숫자와의 차이. 부동소수점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차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
Number.MAX_VALUE
: 자바스크립트에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양수.
Number.MIN_VALUE
: 자바스크립트에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양수.
Number.NaN
: 숫자가 아님을 나타내는 숫자값 === window.NaN
.
Number.isFinite
: Infinity 또는 -Infinit가 아닌지 검사해 불리언 값으로 반환.
유한수 = true.
Number.isInteger
: 정수인지 검사. 검사 전 인수를 숫자로 암묵적 타입변환하지 않음.
정수 = true.
Number.isNaN
: NaN인지 검사해 불리언 값으로 반환.
NaN = true. 숫자가 아니면 false
빌트인 전역함수 isNaN
은 인수를 숫자로 암묵적 타입변환하여 검사.
Number.prototype.toFixed
: 숫자를 반올림해 문자열로 반환. 인수를 생략하면 기본값 0 지정.
Number.prototype.toString
: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 진법을 인수로 전달. 생략하면 10진법.
Math.PI
: 원주율 PI값 반환
Math.abs
: 절대값 반환. 0또는 양수.
Math.round
: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한 정수 반환.
Math.ceil
: 인수로 전달된 소수점 이하를 올림한 정수 반환.
Math.floor
: 인수로 전달된 소수점 이하를 내림한 정수 반환.
Math.sqrt
: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제곱근 반환.
Math.random
: 0 이상 1 미만의 임의의 난수를 반환.
Math.pow
: 첫 인수를 밑으로, 두 번째 인수를 지수로 거듭제곱한 결과를 반환.
Math.max
: 전달받은 인수 중 가장 큰 수를 반환.
배열을 인수로 전달받아 배열의 요소 중 최대값을 구하려면, Function.prototype.apply 메서드 또는 스프레드 문법을 사용해야 한다.
Math.min
: 전달받은 인수 중 가장 작은 수를 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