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jooog·2021년 10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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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작은 단위의 객체를 만들고 객체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을 말한다.

  • 유연하고 변경이 쉽다는 특징이 있다.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Object)란 무엇일까?

객체란 속성(변수)기능(메소드)로 구성된다.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들은 서로 기능을 이용하고 데이터를 주고받는 역할을 한다.

클래스와 객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은 클래스와 객체다

클래스란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 객체는 설계도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객체 생성 및 사용

public class Hello {

    int age;
    boolean power;
    String name;

    void method1(){}
    void method2(){}
    void method3(){}
}
Hello hello = new Hello();

hello.age = 7;
hello name = "Tom";

hello.method1();
hello.method2();
hello.method3();

생성한 객체로 변수와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다.

Hello hello = new Hello();

위의 코드에서 참조변수 hello의 타입은 기본형이 아닌 참조형 Hello다.

참조변수 hello에는 생성한 객체의 주소가 대입된다.
참조변수를 통해서만 객체에 접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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