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9191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solution(int n, vector<vector<int>> results) {
int answer = 0;
vector<vector<int>> graph(n , vector<int>(n ,4));
for (int i = 0; i < n; i++)
graph[i][i] = 0;
for (auto i : results){
graph[i[0]-1][i[1]-1] = 1;
graph[i[1]-1][i[0]-1] = -1;
}
for (int k = 0; k < n; k++){
for (int i = 0; i < n; i++){
for (int j = 0; j < n; j++) {
if (graph[i][j] == 4 && graph[i][k] + graph[k][j] == 2){
graph[i][j] = 1;
graph[j][i] = -1;
}
}
}
}
for (int i = 0; i < n; i++){
bool t = true;
for (int j = 0; j < n; j++){
if (graph[i][j] == 4){
t = false;
break;
}
}
if (t)
answer++;
}
return answer;
}
n명의 권투선수가 권투 대회에 참여했고 각각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받았습니다. 권투 경기는 1대1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만약 A 선수가 B 선수보다 실력이 좋다면 A 선수는 B 선수를 항상 이깁니다. 심판은 주어진 경기 결과를 가지고 선수들의 순위를 매기려 합니다. 하지만 몇몇 경기 결과를 분실하여 정확하게 순위를 매길 수 없습니다.
요게 문젠데 저는 이기는걸 1, 지는걸 -1로 두고 플로이드 워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모든 선수간의 결과를 그래프에 저장해두었습니다.
if (graph[i][j] == 4 && graph[i][k] + graph[k][j] == 2){
graph[i][j] = 1;
graph[j][i] = -1;
}
여기서 graph[i][j]=4인경우는 아직 i선수와 j선수의 순위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만약 k선수를 거쳐서 i선수가 k선수를 이기고 k선수가 j선수를 이긴다면 i선수가 j선수를 이기는 것이기 때문에 위의 코드대로 저장을 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