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란
정의: 폰노이만 구조(CPU-RAM-Input-Output)
int a = 1;
a++;
printf();
- int a = 1; // 명령어를 작성하는 것
📌 프로그래밍이란
정의: 명령어들의 모음집
- SSD/HDD: 파일(exe) -> RAM : 프로그래밍
📌 컴파일/IDE
컴파일: 컴파일러가 코드를 번역하는것
- 컴파일 오류: 해당 언어의 문법 오류 ex) int a = 3.14;
IDE: 코드 짜는 프로그램
📌 입출력
printf(), scanf_s()
- printf(): 출력
- printf("%d",a); //정수형태
- scanf_s(): 입력
- scanf_s("%d",&a);
- enter, space bar -> getchar(); 밑에 넣어주라
scanf_s();
getchar();
scanf_s();
getchar();
📌 변수
정의: RAM에 얼마만큼 공간을 빌려서 값을 넣는 것
- 데이터타입: int (4byte), char(1byte), double(8byte);
- 변수명: int a
이름짓는법: camel(oneTwo),snake(one_two)
예약어안됨: int for,double while
영문자/숫자/밑줄 유의하기
- 변수 선언: int a; (쓰레기값)
- 변수 초기화: int a = 1; (숫자 1값)
📌 자료형
정의: 어떠한 값을 갖는지 그리고 어떠한 연산자를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분해주는 것
- 기본자료형: int, double, float, char, long...
- 연산자의 적용 피연산자들의 결과값이 다르다.(정수/실수/문자 등의 산술연산자, 논리연산자 다르게 적용됨)
📌 연산자
정의:어떠한 행위나 프로세스를 나타는 심볼!
- 산술연산자: +,-,%,/,*
- 비교논리연산자: >,<,<=,>=,==,!=
- 증감연산자: ++,--
- 대입연산자: int a = 1, +=,-=,*=
- 삼항 연산자: 조건식 ? 값 : 값;
- 형변환 연산자: (int) a;
📌 제어문
조건문: if, switch
- if: optional
- switch: madantory
if(조건식){}
else{}
if(조건식){}
elseif(조건식){}
else{}
switch()
case ?: break;
case !: break;
default: break;
반복문: for, while
- for: 프로그래머가 끝을 알 경우
- while: 프로그래머가 끝을 모르는 경우
for(초기식; 마감식; 증감식){}
while(조건식){}
do~while(조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