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truffle.js 설정 시 truffle-hdwallet-provider-klaytn 설치 문제 해결

joydevme·2020년 12월 28일
0

블록체인

목록 보기
1/1

인프런 강의를 수강하던 도중
몇가지 문제가 발견되어 컴파일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아래 명령어로 현재 상태 확인 시

tuffle verion

위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뜬다.

내가 본 강의는 Klaytn 클레이튼 블록체인 어플리에키이션 만들기 - 이론과 실습 으로 확인해보니 강의해서 쓴 solidity 버전과 내가 설치한 버전이 맞지 않아 생긴 것으로 보인다..

klaytn 공식 문서 확인 시 turufle.js에서 보면 내가 현재 설장한 파일과 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아래 truffle 설정은 강의에서 나온대로 집어 넣은 것.

클레이튼 공식문서 는 아래와 같이 정의 되어있다.
니모닉이 아닌 개인키을 사용할 예정으로 공식 문서에 있는 내용으로 변경.

package.json 재설정

npm install

근데 계속 오류가 난다 0ㅁ0!!!
알고 보니 truffle-hdwallet-provider-klaytn의 경우 node version 12는 지원을 안한다고 함,,

현재 nvm을 쓰고 있기 때문에 11 버전 설치 후 변경처리 하도록 한다.

nvm install 11
nvm use 11.15.0

profile
백엔드 ~> 프론트엔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