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TY로 Ubuntu 접속 시도 시, Network error: Software caused connection abort 에러

Joy🌱·2023년 8월 7일
0

🌟 Trouble Shooting

목록 보기
12/17
post-thumbnail

❓ 문제 발생 과정

1. SSH 설치&실행

SSH 설치

$ sudo apt install openssh-server

SSH 실행

$ sudo service ssh start

SSH 상태 확인

$ sudo service ssh status

2. VirtualBox에서 포트포워딩 규칙 추가

3. PuTTY로 Ubuntu 접속 시도

4. Network error: Software caused connection abort 에러


✅ 해결

SSH 설치가 올바르게 되었다는 가정 하에,
Ubuntu terminal에서 $ sudo service sshd restart를 입력한 후 다시 Putty 접속 시도를 하니 해당 에러가 해결이 되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었다!


🥲 회고

처음에 검색을 해봤을 때는 iPuTTY의 문제라고 생각해서 Connection 탭의 접속 유지 간격을 설정하기도 했으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
다른 방법을 참고하여 결국 해결하였는데, SSH 연결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해제가 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PuTTY로 접속 시도를 했을 때 network error가 발생했을 수 밖에 없었다 😂


📌 Ref

https://suzxc2468.tistory.com/153

profile
Tiny little habits make m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