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과거 우리의 선배 개발자님들은 상속을 이용해서 코드의 재사용성을 확보했었다고 합니다. 자, 여기 오리 시뮬레이터 게임을 만드는 회사의 한 개발자의 경험을 통해 어떻게 상속을 이용해서 코드의 재사용성을 확보했는지 알아봅시다.
옵저버 패턴은 '한 객체가 다른 객체의 정보를 계속 필요로 하는 의존 관계'를 구현할 때 JDK에서 많이 사용되는 패턴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기상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옵저버 패턴이 어떠한 이유로 등장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데코레이터 패턴은 클래스의 코드를 전혀 바꾸지 않고도 객체에 새로운 임무를 부여하기 위해 등장하였습니다. 클래스의 코드를 바꾸지 않고 객체에 새로운 임무를 부여할 수 있게 설계한다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연해지기 때문에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개발을 하다보면 어떤 객체는 유일무이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레드 풀이라든가 로그 기록용 객체가 그 예이며 생각보다도 훨씬 많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