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옵셔널 체이닝

Jang Seok Woo·2022년 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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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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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옵셔널 체이닝이란 뭘까요? 어떤 경우에 사용할까요?

  • 답변 ?.은 ?.'앞’의 평가 대상이 undefined나 null이면 평가를 멈추고 undefined를 반환한다. ex>
    <ButtonWrap isShow={isShow} inputChange={inputChange}>
	<input
		className="addInput"placeholder="새 디렉토리 명을 입력하세요"onChange={e => {
			inputText.onChange(e);
			setInputChange(true);
		}}onFocus={e => {
			e.stopPropagation();
			setCardHoverInputState(true);
		}}onBlurCapture={e => {
			e.stopPropagation();
			console.log(e?.relatedTarget?.className);
			if (e?.relatedTarget?.className !== "addBtn") {
				setCardHoverInputState(false);
			}
		}}value={inputText.value}maxLength={20}onKeyPress={onKeyPress}/>
	<button className="addBtn" onClick={addDirHandler}>
		저장
	</button>
</ButtonW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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