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elte - 깃헙 pages 배포

jude·2022년 3월 14일
0

svelte

목록 보기
2/3
post-thumbnail

Svelte - 깃헙 pages 배포

테스트겸 깃헙 페이지스에 배포해보려고 간만에 깃헙에 접속해보았다.

빌드 도구(엄밀히 말하면 스벨트는 빌드가 아니라 컴파일이지만..)는 snowpack 환경이고, 기본적으로 npm run build를 하면 build 폴더로 결과물들이 나온다.

깃헙 페이지스의 배포 포인트는 / 루트 경로이거나 /docs 폴더로 2가지만 가능했다. 즉, 이 경로에 index.html 파일이 있어야 한다.

때문에 build 폴더의 이름을 바꿔주기 위해서 빌드 옵션(buildOptions)을 넣어서 아래와 같이 폴더 이름을 수정해줘야 한다.

// snowpack.config.js

module.exports = {
  buildOptions: {
  	out: './docs'
  }
}

여기서 한가지 더 문제가 있었다. 깃헙 페이지스의 지킬을 인식 못하게 하는 .nojekyll 파일을 루트 경로에 만들어줘야 했다.

그런데 public 폴더에 .nojekyll 파일을 생성해서 넣어도 빌드시 docs 폴더로 들어가지 않았다.

이럴 경우 cli로 처리하면 된다.
뒤에 &&와 함께 .nojekyll 파일을 생성하도록 수정하였고, 정상적으로 배포되었다.

// package.json

{
  "scripts": {
  	"build": "snowpack build && touch ./docs/.nojekyll"
  }
}
profile
UI 화면 만드는걸 좋아하는 UI개발자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 공부 중입니다. 공부한 부분을 블로그로 간략히 정리하는 편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