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 2022-05-21

jude Kim·2022년 5월 21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18/28

몸상태 안 좋은지 12일째 - 어제보단 나음

오전 ~ 오후

  • ObjectBuilder 개발

아침부터 책상에 앉아서 생각을 정리하고 개발하기 시작했다.

개발하고 정리하고를 반복하면서 생각한 로직대로 개발을 진행했다.

오늘은 크게 2건이 있었다.

하나는 Transaction 관련이었는데,

@Transactional 이 당연히 동작하겠지 하고 아무생각 없이 어노테이션을 붙여만 놨었는데, 이제는 확인해야겠다 싶어 봤더니 어? 동작하지 않았다.

뭐지 하고 뭔가 설정이 잘못되었나 싶어 찾아봤었지만, 그건 아니었었다.

그런데 찾아보니 suspend 함수에서 @Transactional Annotation 이 동작하지 않는다는 글이 제법 보였다.

나중에 스프링 5.3 부터 지원한다고 얘기를 전달받았지만.. 여튼 갑자기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나중에 결제, 구매의 로직이 들어가면 답이 없는데.. 라는 생각이 드니 조급해졌다.

결과적으로 PostgreSQL 이라서 안되는것으로 보인다.

Mysql이나 H2에서는 정상동작하나.. 하필 PostgreSQL은 안된다.

TrnasctionalOperator 로 구현하면 가능하긴해서 그나마 한시름 놓았다.

물론 지원을 하지 않을꺼라 생각한건 아닌데..

좀전까지는 또.. PostgreSQL의 정규표현식 관련이다.

주로 썼던 것이 PCRE Engine 이었는데, 당연히 동작하겠거니 했지만, (.+?) 형태는 지원하지 않는것 같다.

POSIX 에는 저 구문이 없는것으로 보인다.

아 정말 이것때문에 한참을 삽질 했다. 아직까지 해결을 못한 상태..

PostgreSQL을 왜 선택해서 이 고생을 하고 있는지란 생각까지 들었다.

어후..

너무 피곤해서 자야겠다.

profile
씨봉봉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