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객체와 객체의 하위분류들
컴퓨터는 모든 데이터를 0, 1로 관리
→ 하나의 숫자 = 하나의 비트(bit)
→ 그리고 각 비트들은 고유한 식별자가 있어, 그 위치를 확인하고 불러올 수 있음
→ 하지만 고작 비트 단위로 위치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
→ 몇개의 비트들은 묶어서 하나의 단위로 만드는 것이 표현할 수 있는 값도 늘어나고 검색시간도 줄일 수 있음!
하지만 동시에 너무 크게 단위를 잡으면 안쓰이고 낭비되는 비트가 생김
→ 바이트 (8비트, byte) 단위 생겨남 : 256가지의 값을 표현할 수 있음
정적 타입 언어 (C, C++, 자바)
메모리 낭비 최소화를 위해 데이터타입별로 할당할 메모리영역을 다르게 정해놓음
ex) 정수형(short)
→ 2byte → -32768 ~ 32768까지만 표현 가능
그 이상의 수를 나타낼 때엔 4byte인 정수형(int)
으로 타입 변환을 해야함
자바스크립트
메모리 용량이 커진 상황에서 등장하여 메모리 관리 압박에서 자유로워짐, 넉넉하게 메모리 쓰자!
숫자 → 정수형, 부동소수형 구분을 하지 않고 8바이트 확보
모든 데이터는 바이트 단위의 식별자 = 메모리 주소값(memory address)를 통해 서로 구분하고 연결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