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개발

주멩·2020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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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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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하다가 이제 개발하는 시점이 왔다. 게임 개발 프로젝트 팀 내에서 몬스터를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됐는데 프로젝트를 하며 유니티를 공부하다보니 생각보다 재밌다 아직 모르겠다 약간 찜찜하다

-몬스터 리소스는 모두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들고왔다.
-스크립트는 구글링해서 찾아보면서 따라서 해보는 중이다.

* 현재 20.08.25까지

1. 애니메이터 설정

  • Walk -> bool
    Attack -> bool
    Scream -> bool? trigger?
    (Run -> bool)

내가 원하는 거 : 평소에 걷거나 멈추고 있다가 플레이어 발견하면 추적하기 + 공격하기

난이도 설정에 따라서 Run 기능 추가 여부 고민중

2. Capsule Collider 컴포넌트 추가

몬스터가 물리에 반응하도록 설정. 게임에서 충돌이 올바르게 작동하게 함.

3.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몬스터가 물리에 반응하도록 설정. 몬스터를 이동 가능한 물리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 표시한다. (벽을 통과하지 못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

4. 시점 설정 트리거 추가

몬스터가 바라보는 시점의 오브젝트를 추가했다. 몬스터 키가 너무 커서 아래쪽으로 시선을 바라보도록 설정했다.

5. Nav Mesh Agent 컴포넌트 추가

몬스터가 맵 안에서 돌아다닐 수 있도록 컴포넌트를 추가했다. 맵 적용 후 다시 설정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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