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 공부일지

박민준·2021년 12월 23일
0

플러터 개발요령

  1. 기본적으로 main.dart를 중심으로 실행
  2. main.dart 파일에 모든 코드를 다 넣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여러모로 효율적이지 않음.
  3. 그래서 패키지를 세분화해서 정리해놓는 패턴이 중요함

책에서 주로 사용하는 패턴은
compnents 디렉토리 안에 Widget을 종류별로 만들어 놓고 갖다 쓰는 방식

  • 코드 재사용이 가능함
  • 초기에 구조를 잡을 때 좀 귀찮고 더 복잡해보일 수 있겠지만 완성해 놓고 보면 훨씬 깔끔함.
  • 마치 글의 "개요"를 잡아놓고 글을 쓰기 시작하는 느낌. 구조상 탄탄하다.

예를 들어 아래 로고에서 상단 이미지와 하단 텍스트의 조합을 어플 내에서 계속 쓰게 될 것 같다?

class Logo extends StatelessWidget {
  final String title;
  const Logo(this.title, {Key? key}) : super(key: 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Column(
      children: [
        SvgPicture.asset(
          "assets/logo.svg",
          height: 70,
          width: 70,
        ),
        Text(
          title,
          style: const TextStyle(fontSize: 40, fontWeight: FontWeight.bold),
        )
      ],
    );
  }
}

생성자에서 text를 파라미터로 받아 위 디자인 패턴을 생성해줌. 그래서 하단 예시와 같이 사용이 가능.

profile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