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Up] Net Force Steganography 3,5,6번

전수경·2024년 10월 4일
0

write-up

목록 보기
10/10

03-Another picture!

해당 문제로 들어가니 사진 하나가 있어서 일단 다운 받았다.저장한 뒤에 HxD를 열어서 파일을 확인했다. 헤더 쪽에 문제는 없었다.

푸터 쪽을 확인해보려고 밑으로 내려가니 text 쪽에 이진수로 된 쓰레기 데이터 같은 것이 있었다.
이진수 변환(해독기)를 이용해 해당 이진코드를 text으로 변환하니 답을 찾을 수 있었다.

05-Nice colors eh?

문제에 들어가보니 한 이미지가 있고 패스워드를 찾으라고 한다.
HxD를 통해 시그니처, 오프셋 등을 확인해봤더니 딱히 큰 문제점을 찾지는 못했다.
문제 이름이 Nice Color라고 하는걸 보니 색이 관련된거 같고 묘하게 저 카키색이 다른거 같아서 stegsolve를 열어서 관련 정보를 확인해봤다.
확인해보니 색깔과 관련해서 알파벳이 나온다.
하지만 순서 이런 것은 몰라서 아예 색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깔아서 패스워드를 구했다.

#8B8B61(a)->#8B8B61(a)->#8B8B70(p) -> #8B8B6a(j) -> #8B8B65(e) -> #8B8B73(s)

06-Just a flag...

HxD를 열어 분석하던 중 text 쪽에 file.txt라는걸 발견했고 또한 PK/50 4B가 여러개 있는 것을 확인했다.
따라서 zip 파일일거라는 생각과 함께 뒷 부분을 따로 저장해본다.
저장하니 file이라는 txt 파일이 나왔고 압축 해제 하려고 하니 암호를 입력하라고 한다.

딱히 파일 내부에서 암호와 관련된 걸 찾을 수가 없는거 같아서 fcrackzip을 이용해봤다. 처음에 너무 오래걸려서 일단 1-8글자수 제한을 주니 바로 찾아졌다..

zip 파일을 열고 txt 파일을 확인하니 패스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profile
Cyber Securit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