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Project <Portfolio Renewal>] #0. 포트폴리오 사이트 리뉴얼 계획

<dev Yoo />·2022년 10월 16일
0
post-thumbnail

포트폴리오 사이트 바로가기 >

올해 초, 한창 리액트를 열심히 공부하던 시기에 나는 내가 학습한 리액트 관련 지식을 총동원해서 나만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었다. 나름대로 나의 고민을 가득 담아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코드 디자인을 할 수 있을지 계속 생각하면서 만든 결과물이었다. 어떻게 코드를 모듈화 해서 깔끔하게 쪼갤 수 있을지, 보시는 분들이 직관적으로 나의 산출물을 볼 수 있으려면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지 다양하게 고민한 흔적이 남아 있다. 특히 무엇보다, 이후의 내가 내용을 업데이트 할 때 '최소한의 코드 변경으로 완전한 업데이트가 되어야 한다' 라는 원칙으로 코드를 짜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 시간 동안 내용조차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사실 이미 올해 초에 만들 때부터 미완성인 상태였다. 아직 Career, Education 페이지가 완성되지 않았고,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지도 정해 놓지 않은 상태였다. 지금 이 시점에서 내용 업데이트도 진행하고, 남은 각 페이지에 대한 디자인 포함 완전한 형태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개발하고자 이번 벨로그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

조금씩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완전한 형태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제작하고 이를 글로 담을 예정이다. 그리고 무언가 새로운 내용을 넣을 게 있다면 새로운 페이지도 추가 해볼까 한다.

profile
기획하는 개발자, 디자인하는 엔지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