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2] 클래스와 인스턴스

정호·2023년 3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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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스테이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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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는 속성을 통해 여러 개의 값을 하나의 단위로 구성한 복합적인 자료구조를 의미하며 하나의 모델을 클래스라하고 이 모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걸 인스턴스라고 한다.

객체 생성

클래스는 대문자인 명사로 만들고 (파스칼케이스), new키워드를 사용하여 생성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생성자함수 --> 인스턴스가 만들어질때 실행되는 코드
- 생성자 함수는 return값을 만들지 않는다.


메서드: 객체에 딸린함수

prototype: 모델의 청사진(blueprint)을 만들때 사용하는 원형 객체
constructor: 인스턴스 초기화될때 실행하는 생성자 함수
this: 함수가 실행될때, 해당 스코프마다 생성되는 고유한 실행context(excution context) new키워드로 인스턴스를 생성햇을때 해당 인스턴스가 this값이 된다.

클래스의 형태

class Person{
  constructor(name,age,color)
}

인스턴스 생성

let student = new Person('jungo','26','skyblue')

각각의 인스턴스는 클래스의 고유한 속성과 메서드를 갖는다.

속성의 정의

this: 인스턴스 객체, 인스턴스 생성 시 지정하는 값이며 this를 할당하여 인스턴스에 해당 이름,나이,색상을 부여한다는 의미

class Person{
  constructor(name,age,color){
    this.name = name;
    this.age = age;
    this.color = color;
}

메소드의 정의

class Person{
  constructor(name,age,color){
    index(){
    }
    call(){
    }
}

인스턴스에서 사용

let jungo = new Person(name,age,color);
jungo.color; //'skyblue'
jungo.index(); //index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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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기록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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