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상황에서 지금 당장 좋은 것만 고르는 방법일반적인 그리디 알고리즘은 문제를 풀기 위한 최소한의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한다.그리디 해법은 정당성 분석이 중요하다. 단순히 가장 좋아 보이는 것을 반복적으로 선택해도 최적의 해를 구할 수 있는지 검토
: 머릿 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서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 모
: 많은 양의 데이터 중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 과정 : 데이터를 표현하고 관리하고 처리하기 위한 구조 그 중 stack과 queue는 자료구조의 기초 개념으로 다음 두 핵심적인 함수로 구성된다.삽입(push) 삭제(pop) stack.append(5
선택정렬삽입정렬퀵정렬계수정렬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동적 계획법)큰 문제를 작게 나누고, 같은 문제라면 한 번씩만 더 풀어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알고리즘 기법메모리 공간을 약간 더 사용하여 연산 속도를 비약적으로 증가시키는 방법두 가지 방식 1. 탑다운(메모지에이션, 재귀) 2. 보텀
힙 자료구조 이용 -> 특정 노드까지의 최단 거리에 대한 정보를 힙에 담아서 처리하므로 출발 노드로부터 가장 거리가 짧은 노드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다.힙 Heqp 자료구조우선순위 큐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료구조 중 하나우선순위 큐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