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E Professional] 합격 후기

syEON·2024년 1월 23일
0
post-thumbnail

준비

AICE Professional에 대한 후기나 정보가 거의 없었다.
따로 공부하거나 시험 준비를 한건 없었고 편한 마음으로 응시하였다.

문항

Tabular, Text, Image 차례대로 나왔고 가장 기본적인 문제들이었다.
Tabular는 회귀문제, Text 분류문제, Image분류문제가 출제되었다.
배점은 30점, 35점, 35점 총 100점으로 8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AICE Associate 는 문제에 모든 절차가 주어지고 정해진 틀에서 코드를 작성한 반면에 Professional은 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와 비슷하게 문제가 주어지고 풀이 방식은 응시자 마음이라 조건에만 맞으면 정답이다. 각 문제마다 최종 산출물로 데이터의 csv파일과 모델 2가지를 저장하면 된다. 물론 최종제출로 주피터노트북 파일도 같이 낸다.

test데이터셋이 주어진 성능 이상으로 나오면 합격인데 train데이터로 했을 때 성능이 잘 나와서 추가 작업은 많이 하지 않았다. 기본에 충실하며 풀었다. 이미지를 분석해서 결과에 맞게 정리하는 과정이 다른 문제보다 조금 복잡했던 것 같다.

인터넷 검색이 가능했고 시간은 3시간이면 넉넉했다.


마지막 (결과)

자세한 내용은 유출사항이라 말할 수 없어 두서없이 생각나는대로 작성하였는데 Professional을 응시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너무 부담갖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결과는 2주 뒤 오후 늦게 확인할 수 있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