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태·2022년 8월 23일
0

코딩테스트

목록 보기
1/13

지금 코딩테스트 공부하고있다. 우선 우테코를 목표를 공부하고있다. 일단 코딩테스트를 우선적으로 한다음 조금씩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자바를 공부할생각이다.
지금 까지 배워왔던건 언어는 파이썬 이였고 프레임워크도 파이썬기반인 쟝고 였는데 그래도 코테는 파이썬으로 준비하면서 까먹지않고 언어두개를 습득할 예정이다. (사실 쟝고도 거의 까먹은듯 하다) 그래서 코테를 준비하면서 내가 까먹지 않게 내용을 적어보려한다.

우선 나는 코딩의 입문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ㅎㅎ


처음에는 이렇게 작성했었다 그런데 0 0 을 입력을하니 끝나는게아니고 ..

이렇게 떴다 영어를 할줄 모르지만 브레이크가 된게 아니고 4번 라인이 실행된거같다.
그래서 수정했다.


다른사람들의 코드를 보다가 ( 어? 왜 저사람은 if를 두번쓰는거지 if 다음 elif 가 아닌가?? ) 이런생각을 했다. 하지만 저렇게 수정해서 작동을 하는것을 보니 조건을 건다2개를 건다 ? 뭔가 제약이 2개 if / if , elif else 이렇게 제약이 2개걸린듯한 느낌으로 작동하는것같다.

좀더 찾아봐서 확실하게 습득 해야겠다.
글을 이렇게 쓸려고 하니까 좀 오래걸리는데 다음부터는 그냥 나만 본다는생각으로 작성할생각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