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ye 멋사

김준태·2023년 7월 14일
0

Just

목록 보기
1/1

😌 졸업

5개월 동안 멋쟁이 사자처럼 백엔드 스쿨 3기 학습과정을 어제 마쳤다.
아직 까지는 실감이 나질 않는다. 이제 진짜 시작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 지나 좋은 사람들도 많이 사귀었다.
많이 배우고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기간이었다. 이제 취업이라니...

😁 앞으로 계획

🐻 알고리즘 공부

알고리즘 공부를 꾸준히 해야겠다. 꾸준하게 공부를 해야 할 부분인 것 같다.
나의 최종 목표인 대기업을 가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은 필수이기 때문에 길게 꾸준히 공부를 할 생각이다. 우선 하루에 2문제 정도 꾸준히 풀려고 노력할 것!!

🐼 CS공부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CS 공부가 부족한건 현실이다.
이 부분을 인정하고 전공자처럼 비슷한 수준이 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다. 유튜브 & 강의 & 도서를 통해서 꾸준한 학습을 할 예정이다.

🐹 1차, 2차 프로젝트 리펙토링

프로젝트를 함으로써 많이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
강사님들의 피드백도 많이 받았고 지금에서야 다시 보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더럿 보인다.
또한 이력서를 지원할 때 포트폴리오도 중요하기 때문에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리펙토링 할 계획이다. 또한 스프링부트, JPA를 더 학습을 병행할 계획이다.

🐱 취업준비

우선 지금 제일 중요한 부분이 취업이다. 교육기간이 끝나고 강사님의 교육수료 후 10 계명에서 많은 것을 느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실무에서 배우는 게 제일 좋다고 하셨다. 강사님이 말한 것처럼 취업을 위해서 나는 아직 더 공부해야 한다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우선 취업을 준비하면서 부딪혀 볼 생각이다.

  • 하루에 30~1시간 정도 채용공고 확인하기
    • 나는 음악을 좋아해서 음악관련 회사에 가고 싶다.
    • SI 보다는 스타트업에 가고싶다.
  • 이력서, 자소서 다듬기
    • 첫 이력서, 자소서다 보니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계속 보완을 해야겠다.

🥲 끝으로..

멋쟁이사자처럼의 품을 떠나 이제 홀로서기를 해야 할 시간이다.
짧았던 5개월 동안 스스로 많이 발전하게 된 시간이었다.
이제 취업을 해야해서 걱정이 되지만...무엇보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돼서 너무 좋았다.
같이 알고리즘을 공부했던 스터디원, 1차 프로젝트 팀원, 2차 프로젝트 팀원 그 외 궁금한 점을 서로 공유했던 훈련생들 그리고 5개월 동안 좋은 교육을 준비를 해주신 강사님, 특별강사님, 멘토님 마지막으로 운영에 힘써주신 매니저님들 전부 만나서 너무 좋았다. 혼자였으면 힘들었겠지만 같이 함께해서 좋은 결과로 끝을 맺을 수 있었다. 다들 각자의 위치해서 열심히 해서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다.
끝으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Juice Wrld의 명언으로 마무리..

"The goal in life is not to live forever but to create something that will - Jucie Wrld"

자~ 취업 드가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