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내 p와 y의 개수

최준근·2021년 9월 23일
0

문자열 s가 주어지고 s는 대문자와 소문자가 섞여있다 이가운데 대소문자 구분없이 p의 개수와 y의 개수를 비교하여 같으면 true 다르면 false를 반환하는 문제이다.

  1. 포문으로 문자열 돌면서 p의개수 y의 개수를 찾기
  2. 찾은 개수를 따로 변수에 담아 놓기
  3. 개수를 비교하여 정답출력

내 코드

def solution(s):
    pcount =0
    ycount =0
    for i in s:
        if i =='p' or i=='P':
            pcount +=1
        elif i =='y' or i=='Y':
            ycount +=1
    if pcount ==ycount :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다른사람의 풀이

def solutions(s):
	return s.lower().count('p') == s.lower().count('y')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ower까지는 알았는데 count로 p와y의 개수를 세는것(알고있지만 생각못함) 그리고 변수 사용없이 return 값에 두 수를 비교.. 같으면 true 다르면 false나온다는 것.. 오늘도 한 수 배운다.

profile
느려도 좋으니 꾸준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