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변수
2. 상수
3. 자료형
4. 자료형 선언시 주의사항
var
⭐️ 자료형을 정의 안 할 경우 자료형이 한번 정해지면 그대로 간다.
var message = "Hello" //String형
var isLogin = false //bool형
var day = 27 //int형
day = "ji" //Error!! day의 자료형은 이미 앞에서 int형으로 정해졌으므로 문자열을 저장x
var weight = 65.5 //double형
let
let pi = 3.14234234 //let 상수 키워드
pi = 5 //Error!! 변수가 아니라 상수이기 때문에 값을 변경할 수 없음
var 변수명 : 자료형 = 값
var weight: Double = 65.5
var height: Float = 175.3234234
//UInt(Unsigned int = 부호가 없는 정수)여서 2^8 → 0~255까지 표현 가능
UInt8.min //0
UInt8.max //255
Int8.min //-128
Int8.max //127
Int16.min //-32,768
Int16.max //32,767
Int32.min //-2,147,483,648
Int32.max //2,147,483,647
Int64.min //생략
Int64.max //생략
⭐️ double은 float 저장 공간의 2배다.
오버플로우를 방지하려면 float 저장 공간의 2배인 double을 쓰자. 물론 double도 오버플로우가 발생할 수 있다.
⭐️ Int로 선언시 운영체제의 비트를 따라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64비트 운영체제면 Int64로 선언됨, 아이폰5는 32비트 운영체제이다.
정말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