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7

justyoon·2023년 3월 17일
0

AI5 Python/Django

목록 보기
5/31

문제점

    1. 프로젝트 진행중에 OBS 설정값이 초기화 되어 딜레이가 되었다.
    1. 기존에 내가 쓴 TIL은 알맹이 빠진 내용이었다.
      대부분 수정이 필요해 보였다

시도해본 것

    1. AI docs의 OBS 설정 참고는 제출용으로 작성된 것인지
      zoom 발표때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혼동되었는데 결국 이것저것 만져봐도 zoom 발표에는 사용할 수 없었다. (알고보니 이유는 정말 간단했다)
    1. TIL 양식에 적용하기

해결점

    1. 허무하게도 zoom 화면 공유로 출력되는 화면을 선택할 수 있어서 해당 기능으로 발표는 진행 할 수 있었다.
      (또다른 문제 밑에서 계속)

알게 된 것

    1. zoom 화면 공유 옆에 탭 소리 공유가 있었는데 그걸 모르고 발표를 진행해서 영상에 삽입한 노래가 들리지 않았고 3분가까운 시간동안 회의에 참석한 유저들은 지루한 시연영상을 지켜봐야 했다. 다음번에는 화면/소리공유를 같이 확인.
    1. TIL을 쓰고는 있었지만 현업에서 요구하는 내용이 반영된, 요약하면 '쓸모있게' 쓰는 방법을 알게 됐다. 무의식적으로 그동안 봐왔던 블로그를 기준으로 삼고 작성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내가 설명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꿔야겠다.
    1.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협력한 내용과 팀원에게 느낌점을
      점수로 주는 다면평가도 진행했다. 동료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 느꼈다.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면 협력사에 인정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스스로 피드백하면서 동료도 훌륭한 팀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싶다.
profile
with gratitude, optimism is sustainabl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