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andBox를 처음 써보았다.

0

뭐하는 곳인가?

나의 코드를 가상 환경에서 작동시켜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에게도 코드 및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게 만든 플랫폼이다. 비슷한 곳으로는 codepen 이 있다.

codepen이란게 있다면서?

codepen은 하나의 케이스에 하나의 HTML, CSS, JS만 작성할 수 있다.
CodeSandBox는 vscode 환경으로 여러 파일을 마음껏 생성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가볍고 짧은 코드를 작성하기엔 codepen이 좋고, 좀 더 복잡한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면 CodeSandBox가 좋아보인다.

왜 써봤나?

요즘 React공부를 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중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너무 진척이 되지도 않고 내가 뭘 만들려했는지 계획을 잃어버려서 지금까지 작업분들을 컴포넌트 단위로 분리해서 각각 따로 올려보고 싶었다.

좋은가?

좋다. 라이브러리 추가도 굉장히 간단하고, vscode 환경이라는게 굉장히 매력적이다.

단점은?

테스트 코드 작성을 위해 @testing-library/react 를 사용했는데, test라는 것은 이미 사용중이라고 하며 실패한다.
아직 원인을 못찾았고, 어떻게 다른 방법으로 해결 가능한지 해매는 중이다.

profile
지상 최강의 개발자 쥬니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