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문

Purple·2021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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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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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건문

if

주어진 조건이 참일때는 블록을 실행하고, 조건이 거짓일때는 블록을 실행하지 않는다.
if, else if, eles 의 구조로 이루어진다.
if ~ else if 구간에서 참이 나오면 해당 블록이 실행되고, 나머지 블록은 실행되지 않고 해당 구조를 빠져나온다. else구간이 나올때까지 참이 나오지 않으면, else 블록이 실행된다.

switch/case

반복되는 if구문의 다른 형태로 볼 수 있다.
switch문의 괄호 안에 변수 또는 표현식을 넣는다.
switch문의 결과에 해당하는 값이, case의 값과 같다면 해당 case블록이 실행된다.

  • 케이스값은 리터럴 또는 상수여야 한다.
  • 각 케이스는 중복이 없어야 한다.
  • 각 케이스문에는 break문이 존재할 수 있으며, break문을 사용하지 않으면 break문에 도달할때까지 다음 케이스가 이어서 실행된다.
  • 해당하는 케이스가 하나도 존재하지 않으면, default가 실행된다.

2. 반복문

for

for(초기화; 조건; 증가또는 감소) {

}
  • 초기화 : 반복을 시작하기 전 한번만 실행되는 부분이다. 해당 부분에 블록내에서 쓸 변수를 선언 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다.
  • 조건 : true 또는 false값을 반환하도록 작성한다. 한 루프가 시작될때마다 해당 조건부분을 체크하고 조건이 거짓이 될때 반복문이 종료된다.
  • 증가 또는 감소 : 한 루프가 끝날때마다 해당 부분을 실행한다.

while

while(조건) {

}
  • 조건 : 한 루프가 시작될때마다 해당 조건 부분을 체크하고 조건이 거짓이 될때 반복문이 종료된다.

do-while

do {

} while(조건)

while루프와 유사하지만, 차이점이 있다. 차이점은 조건 검사를 루프가 끝날때 한다는 것이다.

for each

for문과 다르게, 반복횟수를 정하는것이 불가능하다.

for (변수 : 반복문을 실행할 객체) {

}

객체는 반복문을 실행할 수 있는 Array, Collection, Iterator를 상속받은 객체등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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