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VLE(에이블 스쿨) 2기] 합격과 교육 사이(1)

juyeon·2022년 8월 10일
0

사전 OT

  • 유투브 라이브로 진행되었다.
  • 채팅창에서는 관계자분이 질문에 답변해주시고, 라이브로는 AI와 DX 트랙의 교육 일정과 취업 현황, 에이블만의 특장점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 OT를 해준건 너무 좋았지만, 이미 다 아는 내용이었던 점은 아쉽다.

여러 형식적인 절차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은?

  • k-digital credit 수업을 듣기 위해서 이미 발급 받았으므로, 패스.

HRD-Net 수강신청

  • 에이블 스쿨은 내일배움카드 교육이자 K-Digital training 에 해당한다. 따라서, 에이블 스쿨에 합격한 뒤에도 HRD-net에서 별도로 수강신청을 해야 정말로 합격한게 된다!
  • 그날 그리고 그 다음날도.. 어찌나 클라썸에 질문이 많이 올라오던지. (아 참고로 클라썸은 관계자 질의응답 어플이다.) 다들 너무나도 궁금한게 많고, 적극적이더라.

노트북 수령

너무나 환영 받았다.

  • 친구와 함께 KT 건물로 향했다. 신분증을 맡기고, 2층으로 뚜벅뚜벅 올라가는 길이 어찌나 떨리던지. 교육 시작날이 아닌데도, 설렘 가득했다. 그런데 직원분이 너무나도 반겨주는게 아닌가..? 교육 시작하고서야 알았지만, 우리반 매니저님이셨다. 기다리고 있었다고, 반갑다고 말씀하시는데 이제서야 내가 예비 에이블러임이 실감이 났다.
  • 노트북 수령 절차는 간단했다. 에이블 에듀 사이트와 팀즈 계정을 안내 받고, 셀프 노트북 점검 시간을 가졌다. 이..이게 내가 6개월간 쓸 그램이라고..? 그랬다. 그램! 무려 그램이었다! 덜덜거리는 acer 노트북과는 잠시 이별할 차례였다.
  • 노트북 안에 깔린 프로그램만..무려 10개가 넘었다. 세상에, 이 모든게 다 우리가 교육 때 쓸 프로그램이란 말이야..? 만약 노트북 대여가 없었다면, 그래서 내가 직접 이 모든걸 깔아야 했다면, 아마 하루종일 붙잡고 설치하다가 기어코 오류를 내고야 말았을 것이다.
  • 노트북 점검이 끝나고, 다시금 성대한 작별인사를 받으며 KT 건물을 나섰다. 한손엔 노트북 가방, 에코백, 기념 볼펜을 들고 뿌듯한 마음 가득이었다.
profile
내 인생의 주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