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tates> 백엔드44기 Section1 회고

한주영·2023년 3월 13일
0

🥰목표 💪

-Java기반 백엔드개발자👩‍💻
-단순 코더가 아닌 생각하고 발전하며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개발자
-코딩을 할때 무작정하는것이 아닌 어떻게 생각하고 구현했는지?

🥰Keep

👉코드스테이츠 백엔드44기에 합류한 후 제일먼저 실천하고싶었던것이 꾸준한 기술블로그,
1일1알고리즘 이었다 꾸준한것에 취약한 나는 또 작심삼일이 가겠구나싶었지만..
그래도 기술블로그를 꾸준하게 작성하려고했고, 블로깅을할때 구글링을 통해 남이썻던 블로그,자료들을
많이 참고를 했었는 그걸 내 말로 풀어쓰기가 쉽지않았고 이해가 되지않더라도
일단 기록은 해두자는 생각으로 꾸준히 기술블로그를썼었던것 같다
그리고 페어프로그래밍을 통해 내가알고있는 지식,또한 내가모르는것을 해결하기위해
페어 도중 내가알고있는 것을 설명하려고 할때 조금 난해했었다🧐
분명 내가 알고있는줄 알았는데.. 수박 겉핡기로 알앗던것이다..!😢😢
남에게 설명할수있을 정도로 공부를 해야.. 아 내가 이거 아는거다 라고확실히 얘기할수있을거 같다
두번째로1일 1알고 실천인데 44기에 합류 한후 알고리즘 및 CS스터디를 진행하고있는데
코테문제를 많이접해보지못한 터라 문제이해하는데에도 시간이오래걸리고 푸는데도 시간이오래걸린다
알고리즘,코딩테스트를 위한 공부에 좀더 치중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problem

1️⃣우선 자기주도학습이라는 틀이 매우마음에들었고 개발자라면 평생 공부를 해야하고, 또회사에 들어갔을때도
사수가있더라도 스스로 터득하고 학습하는 습관이 매우매우 중요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을햇지만
2월에시작하고3월이 되어서 식곤증이 너무심하게 오고 집에서 계속 수업을 듣다보니 가끔 졸거나 집중을 잘 안할때가
너무 많았던거같다.. 😅누가 감시하는 사람이없어서 그런지 더 풀어지게 된거 같은데.!!😭
이제 4월5월이 되면 날씨가 더따뜻해질거 같은데 잠을깰수있는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야겠다

2️⃣필자는 매일매일 notion에 todoList를 쓰는데
개인적인 욕심이 너무 많다보니 목표를 너무 과하게 세우는 경향이 종종있다
패캠이나 인프런 같은 사이트에 사둔 인강도있다보니.. 한꺼번에 공부를 하려는게있는데
시간 배분을 잘하고 계획을잘짜서 그날 분량을 잘 정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3️⃣ 잠은 최대한 새벽1시 전에는 잠들자!!!
전면 온라인으로 하다보니 너무 풀어져서
아침에 줌 세션 시작하기10분전에 부랴부랴일어나는 경우가종종잇는데
이렇게하면 맑은정신으로 시작할수없다보니 잠을 충분히 자고 그날 공부할것을 깊게 공부하지않더라도
미리 훑어보기라도 하는 연습을 해야할거같다!

📚try

우선순위 정하기

1️⃣ 새벽1시 전에는 잠 들기
2️⃣ 1일 1알고리즘 ->백준문제를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풀자
3️⃣ 개인프로젝트 ->스프링부트를 활용하여 만들기
4️⃣ 일주일에 2번은 운동하기..!

Section 1 을 마치며,,

필자는 자바가 처음은 아니지만 DI와 캡상추다를 다시 공부해보니 나의부족한 점이무엇인지 깨닫게되었다
페어프로그래밍, 기술면접을 통해 내가알고있는것을 남에게 설명하는 연습을 하면서
말하면서 공부하고 또 내가 이해된것들 안된것들을쭉정리 하는것도 나에게 아주 도움이되는 학습이될거같다
특히 현재 윈도우에서 맥으로 넘어왔는데 CLI기반으로 리눅스,git에 익숙해져야겠다는 생각이들고
CLI뿐만아니라 관련 프로그램도 잘 다뤄야 실무에서 큰 도움이 될거같다!
이제 내일이면 section2로 넘어가게 되는데..!
알고리즘,네트워크,Spring등 section1에서 했던것보다 훨씬 어렵고 심화된학습이다
컨디션, 건강관리를 잘해야겠고 section2에서는 1에서 아쉬웠던 점을 극복하고
페어프로그래밍, 기술면접 세션을 통해 더 성장할 내 자신을 기대하며
매일매일에 열심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profile
백엔드개발자가 되고싶은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