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losures 1-1. 정의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 블럭 C와 Objective-C의 블럭(blocks)과 다른 언어의 람다(lambdas)와 비슷 어떤 상수나 변수의 참조를 캡쳐(capture)해 저장할 수 있다 1-2. 형식 전역 함수와 중첩 함수는
1. 배열의 정의 > 순서가 정렬된 임의 접근 콜렉션 An ordered, random-access collection. 배열은 앱에서 자주 쓰이는 데이터 타입으로 여러 데이터를 한 번에 묶어서 처리할 때 용이하다. 정수, 문자열, 클래스 등 다양한 타입을 요소로
String 1. 정의 > 유니코드 문자로 구성된 문자열 A Unicode string value that is a collection of characters. "Swift"처럼 일련의 문자들의 모음을 말한다. 2. 문자열 기본 사용 2-1 문자열 생성 2-2
아는 것 같은건 아는게 아니다! 앱도 만들어보고 코딩테스트 공부도 해봤지만 사실 Swift 자체를 공부한 적이 거의 없었다. 야곰 커리어 스타터캠프를 기다리며 개념강의를 들어봤고 제대로 익히기 위해 개념정리를 쓰기로 한다! Optional 이전에도 프로젝트를 하
클로저 이전에 이미 Swift 공부용으로 클로저 정리를 했다. 지금 보니 참고자료를 거의 복붙해서 한눈에 안들어온다... 자료는 이해를 돕기위해 참고하는 것이니 이해된 개념을 나만의 언어로 다시 쓸 수 있도록 노력하자 👻 Closure 클로저는 쉽게 말해 코드
사용자 정의 타입 스위프트에서 내가 직접 타입을 정의해서 사용할 수 있다. 구조체나 클래스를 만들고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정의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 - 프로퍼티 : 타입 안에 정의된 변수와 상수 메서드 : 타입 안에 정의된 함수 그는 구조체(Struc
지난 글에 사용자정의 타입을 정리했는데 언뜻 보면 큰 차이가 없어 언제 어떤 타입을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할 수 있다. Struct vs Class
Protocol 1. 프로토콜의 정의 프로토콜은 특정 작업이나 기능적으로 구현해야 할 메서드, 프로퍼티 그 외 요구사항을 정의한 청사진이다. 타입에서 필요한 프로토콜을 채택(Adopted)하고 채택한 프로토콜을 준수(conform)하게 된다. 2. 프로토콜 특징
Extension 1. 정의 익스텐션은 스위프트에거 강력한 기능 중 하나로 구조체, 클래스, 열거형, 프로토콜 타입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다. 타입을 수정하지 않아도, 타입의 구현된 내용을 몰라도 타입을 알고만 있다면 타입에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다
상속 1. 정의 상속은 클래스, 프로토콜에서 가능 열거형, 구조체 ❌ 다중상속 ❌ 단일상속만 가능 > final - override 불가 = 자식 클래스가 재정의 불가 static 메서드 - class 메서드 -
오류처리는 오류 상황에 대응하고 복구하는 과정을 말한다.Swfit에서 오류는 Error 라는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타입의 값으로 표현이 된다. Error 프로토콜은 빈 프로토콜이지만 해당 타입이 오류처리로 이용됨을 알려준다.특히 열거형(enum)이 오류처리에 적합하고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