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 Delivery 프로젝트 회고

Jean·2023년 7월 24일
0

프로젝트 회고

목록 보기
3/5

Toy Delivery 프로젝트

프로젝트 소개

원하는 가게에서 배달을 주문하고, 매장에서는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느낀점

팀원 1

강의나 개인 과제에서도 다루었지만 아키텍처 패턴에 대해 더 알게되었고,
EJS나 리팩토링 등 새로 알게된 것들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팀원 2

개인적으로 바쁜 주였고, 팀원들한테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서 죄송스럽다.

팀원 3

협업 시 코드 유지보수에 더 신경써야겠다

팀원 4

리팩토링을 하는데 커스텀클래스를 생성해서 사용하는것과 validation 파일을 생성, session에 user값을 넣는 등 새로운걸 많이 접해서 두려웠지만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초반엔 소통을 잘 안해서 진도가 더뎠지만, 끝으로 갈수록 소통하려고 노력했고, 프로젝트가 커져서 힘들었습니다.

팀원 5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힘들었다
프론트에 시간을 많이 쏟았는데 백엔드에 더 집중하고 싶다...

Keep

  1. 피드백 잘 하기
  2. 마감시간 잘 지키기
  3. 지식공유가 잘 이루어져서 좋았다

Problem

문제

  1. 팀원들의 코드 형식이 다 달라서 읽기 힘들었다
  2. 처음 만든 api에서 많이 달라짐
  3. 역할 분배가 잘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음
  4. 마감시간에 맞추느라 많이 힘들었다

원인

  • 프론트에서 필요한 데이터와 백엔드에서 만들때 생각한 데이터가 달랐다
  • 발제문서를 보고 역할을 너무 아무렇게나 나눈 것 같다
  • 분량이 너무 많았다

Try

  • 시간 분배 잘 하기
  • api를 더 자세히 써보기
  • 역할 분배를 더 잘하기
  • 코드를 어떤 스타일로 쓸지 정하기
profile
햇내기 개발자 지망생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24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