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3.07.03~23.07.07)

Jean·2023년 7월 9일
0

WIL

목록 보기
7/8

강의

강의를 들으며 개인과제를 진행중이다.
강의에서 소켓과 Access Token, Refresh Token을 배웠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았지만 실습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개인 과제

과제는 기존에 있던 과제에서 좋아요 기능을 추가로 구현하는 것이였는데

ERD나 로직짜기가 좀 어려웠다

Likes를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몰라 검색을 했고 많은 사람들이 테이블에 userId와 postId만 두길래
저렇게 짜면 카운트는 어떻게 해야하지? 하고 생각했다

결국에는 사람들한테 여기저기 물어보고 다녔다ㅋㅋㅋㅋ
지금이야 좋아요 한 게시물을 아이디 기반으로 싹 다 찾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이 전에는 그런 생각 자체를 못했다
역시 사람은 모르는건 물어봐야하는듯ㅋㅋㅋㅋ

건강 문제


5일부터 7일 컨디션이 땅에 박혀버리고, 아프기도 아파서
뭔 생각으로 강의듣고 했는지 기억이 안난다
5일이랑 7일이 가장 심했는데... 선발대 수업은 거의 듣지도 못했다...

약을 먹어도 안되겠던데 약을 바꿔야하나 싶다...

profile
햇내기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