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코딩 - SW 프리트랙 학습

wj·2023년 6월 27일
0

출력 후 계산과 계산 후 출력하는 순서 잘 이해하기

  • 조건문
    for, while, do~while

do~while 조건문은 while안의 조건이 false여도 무조건 한번은 실행됨

  • 주사위 게임
function diceGame(n){
    let randomNum = Math.floor(Math.random()*n)+1;
    document.write(randomNum)
}

diceGame(6);
  • 1과 자신으로만 나눠지는 소수 출력하기
// 매개변수 n이 소수라면 true를, 소수가 아니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function isPrime(n){
    var divisior = 2;
    if(n ==1){
        return false;
    }
    while(n > divisior){
        if(n % divisior == 0) {
            return false;
        } else{
            divisior++;
        }
    }
    return true;
    
    
}


// 아래 부분은 채점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수정하지 마세요.
for(var i = 1; i <= 10; i++) {
    document.writeln(i, isPrime(i));
}
  • 문자열 반대로 출력하기
function reverse(str){

    var reverStr = "";
    for(var i = str.length - 1; i >= 0; i--){
        reverStr = reverStr + str.charAt(i);
    }

    return reverStr;
}

document.write(reverse("Nice to meet you"));
  • 문자열 개행
function solution() {
    
  return "400\nbus\nlike"
}
  • 따옴표 출력
"\"It's all right.\"";
'"It\'s all right."';
  • n줄로 입력된 데이터 배열로 바꾸기
function solution(input) {
  var answer = input.split("\n");
  
  return answer;
}
  • 함수 안에서 만들어진 함수 return할 땐 호출이 아니라 함수명만 return

  • 1~30까지 369게임

 // 지시사항을 참고하여 solution 함수 안에 코드를 작성하세요. 
function solution(input) {
  var answer = [];
  for(let i = 1; i <= 30; i++){
      if((i % 10) % 3 === 0 && i % 10 !== 0){
           answer.push("짝!")
      } else if (Math.floor((i / 10) % 3)  === 0 && Math.floor(i / 10) !== 0){
           answer.push("짝!")
      }else{
           answer.push(i)
      }
  }

  return answer;
}


// 실행 혹은 제출을 위한 코드입니다. 지우거나 수정하지 말아주세요.
module.exports = solution;
  • 해당되는 문자열 출력하기
function solution(s) {
  var answer = "";
  for(let i = 0; i < s.length; i++){
      if(s[i] === " "){
          answer += "링디기디기\n";
      } else if(s[i] === "."){
          answer += "딩딩딩\n";
      }else{
          answer += "링딩동 "
      }
  }

  return answer;
}
  • 1~200까지의 소수의 합
function solution() {
  var answer = 0;

  for(var i = 1; i <= 200; i++){
      for(var j = 2; j <= i; j++){
          if(i % j === 0){
              break;
          }
      }
          if(i === j){
              answer += j;
          }
  }

  return answer; 
}
  • 두 꼭짓점 값을 받아서 나머지 삼각형 꼭짓점 각도 구하기
function solution(angle) {
    var answer;
    var angles = angle.split(" ");
    var angle1 = parseInt(angles[0]);
    var angle2 = parseInt(angles[1]);
    
    if(angle1 + angle2 <= 180){
        var angle3 = 180 - (angle1 + angle2);
        answer = angle3;
    }else{
        answer = 0;
    }

  //angle 변수에 어떤 값이 들어오는지 확인해보세요!
  console.log(angle);
  
  return answer;
}
  • 특정문자 위치 찾기
function solution(input) {
    var answer = 0;


    var findStr = input.indexOf("웩");
    
    // "웩"을 찾은 경우에만 복통이 발생한 것이므로, 해당 시점까지의 시간을 계산합니다.
    if (findStr !== -1) {
        answer = findStr;
    }
    
    return answer;
}

findStr 변수에는 input 배열에서 “웩”이 처음 나타나는 인덱스 값이 저장됩니다. 만약 “웩”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1로 초기화됩니다.
if (findStr !== -1)는 “웩”을 찾은 경우를 확인하기 위한 조건문입니다. findStr이 -1이 아니라는 것은 “웩”을 찾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조건문이 참이 되는 경우에는 answer에 findStr 값을 할당하여 복통이 발생한 시점까지의 시간을 저장합니다.

  • 합의 제곱과 제곱의 합 차이 구하기
function solution(num) {
    let sum = 0;
    let sum2 = 0;

    for(let i = 1; i <= num; i++){
        sum += i;
        sum2 += i*i
    }

    let answer = sum*sum - sum2

  return answer;
}
profile
tistory로 옮겼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