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TIL(8) [키오스크 팀 프로젝트 Error]

jxxn_a·2023년 8월 1일
1

TIL

목록 보기
8/28

팀 프로젝트 해결한 부분 기록

- 팀 프로젝트 중에 마주한 Error 및 수정사항을 기록한다. (7/27-7/28)

1) 튜터님이 변수명을 고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변수명을 내용과 관련있는 이름으로 변경해주었다.

[전]

val shavedIce = BingSu("팥빙수", 5.0, "빙수의 원조")
val shavedIce1 = Bingsu("망고빙수", 5.5, "달콤한 빙수의 정석 망고빙수")

[후]

val RedBean = Bingsu("팥빙수", 5.0, "빙수의 원조")
val Mango = Bingsu("망고빙수", 5.5, "달콤한 빙수의 정석 망고빙수")

2) 뒤로가기 버튼 생성
27일에 뒤로가기 버튼이 생기지 않았다는 팀장님과 다른 팀원분의 이야기에 뒤로가기 버튼을 추가적으로 만들어야했다.
처음엔 모든 파일에 try-catch를 사용했는데 뭔가 이상하게 출력이 되어서 main파일 빼고 전부 다 try-catch를 빼고 다음과 같이 작성했다.

        when (choice) {
            0 -> back()
            1 -> order(RedBean)
            2 -> order(Mango)
            3 -> order(Melon)
            4 -> order(Cheese)
            5 -> order(Rise)
            6 -> order(Yogurt)
            else -> {
                println("다시 주문해 주세요")
                operation()
            }
        }

이렇게 작성하니 원하는대로 수정이 되었다.

3. github의 dev 파일이 실종...된 일 ㅋㅋㅋ

  • branch 하나가 말썽을 부려서 삭제를 했는데 그 branch가 삭제되면서 dev파일까지 같이 삭제가 되었다... 이게 무슨 일 ㅋㅋㅋㅋ
    단체로 멘붕왔는데 신기하게도 branch 새로 파니까 같이 생겨서 다들 신기했다...
    (다신 겪고 싶지 않음... ㅎ)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일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주 올게요 :)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