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팀프로젝트 TIL(24)

jxxn_a·2023년 11월 10일
1

팀프로젝트

목록 보기
28/33

🐱 With All My Animal 🐶

💡 [ 24일차 11/10일 ] 💡

📌 오늘의 기술면접 질문 Q&A

1) in 키워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반복문에서의 사용

  • list나 다른 반복 가능한 객체를 순회하는데 사용된다.
var numbers = listOf(1, 2, 3, 4, 5)

for (number in numbers) {
   println(number)
}

// 출력
1, 2, 3, 4, 5

💫 범위 표현에서의 사용

  • 범위를 정의할 때 '..' 연산자를 사용하며, 여기서 'in'은 범위에 속한 각 요소를 순회한다.
val range = 6..10

for (number in range) {
   println(number)
}

// 출력
6, 7, 8, 9, 10

💫 컬렉션에 특정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때 사용

  • 'in'은 컬렉션 특정 요소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때 사용된다.
val numbers = listOf(1, 2, 3, 4, 5)

if (3 in numbers) {
  println("3은 리스트 안에 있습니다.")
}

// 출력
3은 리스트 안에 있습니다.

💫 when 표현식에서의 사용

  • 'when' 표현식에서 패턴 매칭에 사용되어 특정 범위나 값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다.
val result = when (x) {
   in 1..10 -> "x는 1과 10 사이에 있습니다."
   in validValues -> "x는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lse -> "x는 범위에 있지 않습니다."
 }

2) RecyclerView Adapter에서 반드시 구현해야하는 세가지 메소드가 무엇인가요?

🪐 onCreateViewHolder

  • 'onCreateViewHolder는 viewHolder를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역할을 한다.
  • viewHolder는 RecyclerView 내의 각 item View를 나타난다.
override fun onCreateViewHolder(parent: ViewGroup, viewType: Int): ViewHolder {
// viewHolder 생성 및 초기화하는 코드가 들어가야한다.
}

🪐 onBindViewHolder

  • onBindViewHolder'는 ViewHolder에 데이터를 Binding하는 역할을 한다.
  • 목록에서 특정 위치의 아이템 데이터를 가져와서 viewHolder에 설정한다.
  • 스크롤 시에 재사용되는 ViewHolder에 새로운 데이터를 Binding 하는데 사용된다.
override fun onBindViewHolder(holder: ViewHolder, position: Int) {
// viewHolder에 데이터를 binding하는 코드가 들어가야한다.
}

🪐 getItemCount

  • 'getItemCount'는 RecyclerView에 표시 할 아이템의 개수를 반환한다.
  • RecyclerView는 이 값에 따라 몇 번째 아이템까지 그리는지 결정하므로 정확한 아이템 수를 반환해야한다.
override fun getItemCount(): Int {
// 아이템의 총 개수를 반환하는 코드가 들어가야한다.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11월 10일

오늘도 잘 보구가요 참고해서 배우면 좋을 것 같네요😺

1개의 답글